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정부연구기관과 함께 유망기술 소개한다
첨부파일

기보, 정부연구기관과 함께 유망기술 소개한다


- 기보·ETRI·NFRI, 기술이전설명회 공동 개최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 이하 ‘기보’)은 4월 20일(목)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 국가핵융합연구소(이하 ‘NFRI’)와 대전 ETRI 회의실에서 ‘사업화 유망기술 이전 설명회’를 공동 개최했다.

기보는 ETRI와 2012년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CT산업에 적용 가능한 유·무선 통신, S/W콘텐츠, 방송미디어 등에 관한 원천기술을 소개하는 ‘기술이전 설명회’를 매년 공동개최해 왔다. 이번 설명회에는 중소기업 대표자와 연구개발 책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얼굴인식 기술, 생체신호 분석 기술 등 ETRI와 NFRI가 보유한 사업화 유망기술이 소개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유망기술 수요자와 개발자가 한자리에 만나 기술공유의 장을 열었으며, 참여기업을 상대로 기술이전 상담뿐만 아니라 기술금융 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기보는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을 시작한 이후 전국 보증이용 기업과 대학,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매칭 해왔다. 2017년 3월말 현재 1,034건의 기술이전계약을 통해 1,500건의 기술이전 성사되었고, 대학·공공연구기관 등 기술보유기관은 기보와 기술이전 협업을 통해 268억원의 기술료 수입을 거뒀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중소기업이 공공연구기관의 R&D성과를 활용해 기술개발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기술경쟁력 확보를 통한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정부 R&D성과를 기업으로 이전하는 데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9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