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운영기관 참여
첨부파일

기보,'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운영기관 참여
- 청년창업자에게 상환 부담없는 최대 1억원의 오픈바우처 지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창업자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20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참여한다고 4일(수)밝혔다.

'20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정부의 청년일자리 대책 후속조치로 청년 일자리 추경예산을 확보하여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100% 정부보조 사업이다.

'20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은 7.12(목)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예비)창업자 및 6개월 이내 초기청년창업자이며, 지원 분야는 기술창업 전 분야이다.

기보는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청년(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활동에 소요되는 시제품제작비, 지적재산권 취득비, 마케팅 활동비 등을 사용제한 및 상환부담 없이 최대 1억원까지 오픈바우처 방식으로 지원한다. 또한, 기보는 선정된 (예비)창업자 전원을 기보의 예비창업자 사전보증, 청년ㆍ창업 우대보증 대상으로 선정하는 등 성공창업을 위한 후속 지원프로그램도 마련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20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선정된 청년창업자들의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결되고, 이를 통해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9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