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문화콘텐츠 가치평가 모형 신규 개발
첨부파일

기보, 문화콘텐츠 가치평가 모형 신규 개발
-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성공 사업화 적극 지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문화콘텐츠분야 지원 확대를 위해 '저작권 및 문화콘텐츠 가치평가모형'을 신규 개발하고, 기존 문화콘텐츠 등급평가모형을 개선하였다고 28일(목) 밝혔다. 문화콘텐츠산업은 제조업에 비해 산업규모는 작으나 높은 부가가치 창출과 고용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높은 산업으로 미래 新성장엔진으로 집중 육성하여야 할 분야이다.

금번 개발된 '저작권 및 문화콘텐츠 가치평가모형'은 영화, 게임, 드라마 등 장르특성에 따른 통계모형과 전문가 모형이 결합되어 정교한 가치산출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문화산업 분야의 금융지원 접근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기보는 지금까지 지식재산권(IP)을 중심으로 기술기반 혁신기업에 대한 기술가치평가와 금융지원을 수행하여왔으며, 금번 '저작권 및 문화콘텐츠 가치평가모형' 신규 개발로 문화산업분야 지원을 위한 기반을 새롭게 마련하게 되었다.

아울러 기보는 기존 11종이었던 문화콘텐츠 평가모형 장르를 13종으로 확대하여 보증지원 가능한 문화콘텐츠 장르를 다양화하였고, 게임, 방송, 극장용 콘텐츠 등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평가모형에 반영시켜 평가의 신뢰성을 보다 향상시켰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저작권 및 문화콘텐츠 가치평가모형'은 현물출자를 통한 지주회사 설립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업그레이드된 문화콘텐츠 평가모형을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보는 문화콘텐츠분야 지원을 확대하고 이용기업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현재 서울, 경기, 부산 3곳에 문화콘텐츠 금융센터를 두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문화콘텐츠 분야에 3,800억원 규모의 신규보증을 지원할 예정이며, 매년 지원을 확대하여 2021년까지 5,000억원으로 지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9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