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대기업 사내벤처 및 분사창업에 최대 30억원 지원
첨부파일

기보, 대기업 사내벤처 및 분사창업에 최대 30억원 지원
- 현대자동차(주)와 분사(Spin-off)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 협약 체결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과 현대자동차(주)는 28일(월) 「분사(Spin-off)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성장 및 4차산업혁명 분야 혁신 기술기업 지원과 Spin-off 창업 활성화를 위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기술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이들 기업에 보증ㆍ투자지원ㆍ컨설팅ㆍIPO지원ㆍ기술이전ㆍ벤처/이노비즈 기업 선정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연대보증인을 면제하고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30억원의 보증을 지원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로 했다.

현대자동차는 혁신문화 전파와 기업가정신 고취를 위해 2000년 7월부터 사내 스타트업제도를 시작하였고, 지금까지 키워낸 사내 벤처 수는 37개에 이르며, 이 가운데 창업에 성공해 분사한 기업은 9개이다. 현대자동차 사내벤처 주요 스타트업기업으로는 아이탑스오토모티브(보행자 안전시스템), PLK테크놀로지(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현대씨즈올(소형 선박엔진용 개발) 등이 있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대기업의 사내 벤처 및 분사창업지원을 활성화하여 신성장 및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적으로 대비하겠다."면서, "이번 협력은 혁신 창업기업 4만개 육성 및 사내벤처 3천개 육성을 통해 16만개의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는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자 추진한 것으로, 향후 다른 대기업으로도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기보는 4차산업혁명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스마트공장 지원을 위한 '4.0 스마트팩토리 보증', 신성장산업 영위기업 지원을 위한 '인더스트리 4.0 FIRST 보증'과,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이스터(Meister) 기술창업보증', 대학기술 사업화지원(U-TECH 밸리) 및 연구소기술 사업화지원(R-TECH밸리)을 위한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9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