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프런티어 벤처기업」선정하여 글로벌 혁신벤처기업으로 육성
첨부파일

   

   


기보, 「프런티어 벤처기업」선정하여 글로벌 혁신벤처기업으로 육성

- 초기 우수벤처기업에 3년간 최대 30억원까지 집중지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기보 제1호「프런티어 벤처기업」으로 의료용 진단키트 제조기업인 ㈜바이오스퀘어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프런티어 벤처기업」은 창업가 정신을 갖추고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벤처기업을 의미한다.

최초로 기보「프런티어 벤처기업」으로 선정된 ㈜바이오스퀘어는 의료용 진단키트 제조분야에서 1개의 진단키트로 다수의 질병을 분자진단 수준으로 진단할 수 있는 기술적 강점을 가진 창업 초기 우수벤처기업이다.

기보「프런티어 벤처기업」은 창업후 3년 이내 신성장산업 등을 영위하는 초기단계 우수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기업 선정은 기보 각 영업점에서 추천된 기업에 대해 경영자 역량, 아이템 타당성, 사업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지역본부에서 최종 선정하게 된다. 동 선정절차는 기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영업점 중심의 선정 프로세스로, 선정기업에 대해 3년간 최대 30억원까지 사전한도를 부여하고, 창업ㆍR&Dㆍ사업화자금을 단계별로 중점 지원한다.

또한 기보는 선정된 우수벤처기업에 대해 ▲보증료율 감면(0.5%p), ▲보증비율 우대(95%), ▲보증연계투자 지원, ▲벤처캐피탈 투자유치,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지원 등 향후 상장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기보는 벤처기업의 성장단계별 특성을 감안,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초기 벤처기업인「프런티어 벤처기업(1단계)과 이미 도약단계에 진입한「Kibo-Star 벤처기업(2단계)」으로 구분하여 우수벤처기업 발굴ㆍ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보 관계자는 "올해부터 매년 200개씩, 5년간 1,000개의「프런티어 벤처기업」을 발굴 및 글로벌혁신벤처기업으로 육성하여 국가경제 견인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13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