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술보증기금,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개최
첨부파일


기술보증기금,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개최



-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오페라 통해 소통과 나눔 확산에 기여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 이하 ‘기보’)은 28일(목) 부산본점 강당에서 시각장애인, 지역주민, 기보직원 가족 등 250여명을 초청하여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음악회는 기보 노사가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공헌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기보 노사는 지역사회와 동행을 통해 사회전반에 배려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공연된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는 이탈리아 베르디 작곡의 사랑이야기로, 시각장애인도 쉽게 오페라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배리어프리(Barrier-Free)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배리어프리’는 사회적 약자들의 장애물을 없애자는 운동으로 1970년대 건축계에서 시작되어 2016년 오페라 장르에도 도입되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공연의 연출과 진행은 KNN의 정희정 아나운서가 맡았으며, 공연의 배경과 무대, 상황 등 시각적인 요소를 소리로 전달함으로써 시각장애인 뿐만 아니라 오페라를 잘 알지 못하는 비장애인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특히 무대 위 등장인물의 움직임과 세트의 위치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된 특수효과를 통해 소리만으로도 생생한 오페라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기보는 공연 후에 참석한 시각장애인에게 시각장애인용시계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이번 공연의 의미를 더욱 크게 했다.



기보 김규옥 이사장은 “오늘 공연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이 허물어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배려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9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